건강

입덧 시작 시기, 끝나는 시기 정보

COIN코알라 2013. 6. 24. 19:47

입덧 시작 시기, 끝나는 시기 정보

 

 

축복스런 임신.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산모에게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입덧

 

그리고

 

 

입덧...

 

 그리고

 

또 입덧.....

 

 

 

 

대부분의 산모는 입덧을 겪게 되는데요,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날까요?

 

 

보통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4주 정도에 시작하여 12주~13주 사이에 끝나게 됩니다.

 

물론 입덧을 임신 내내 계속 했다는 분들도 계시고

전혀 하지 않았다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그렇습니다.

 

입덧이 끝나면 식욕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체중 역시 그렇게 늘어날 우려가 있으니

입덧 할때와는 반대의 걱정을 하고 조심하셔야겠네요^^

 

어쨋거나 입덧은 임산부에게 자연스러운 것이고 병이나 안좋은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스트레스를 피하고 안정을 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입덧은, 태아의 기관이 형성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임산부에게 무리하지 않고

안정을 취하게 하기 위한 자연의 섭리일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입덧 으로 고생하시는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