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틀림없는 이별전조 9가지

COIN코알라 2017. 6. 2. 13:59


짜증이 늘었다


원래 그런 사람이 아닌데 요즘 들어 그가 짜증스럽게 군다면? 그는 아마도 당신이 싫어진 감정을 꾹꾹 누르고 있을 것이다. 어쩌면 예전 같지 않은 스스로의 마음에 혼란스러워하고 있을 수도 있다. 당신이 갑자기 변한 그를 보며 '왜 이러지?' 하고 당혹감을 느낄 때, 그는 이미 이별을 준비하고 있었을 수도...



매일 똑같은 데이트를 한다


연인이라고 매일 새로운 곳에서 맛있는 걸 먹으며 데이트를 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집에서 줄창 TV만 보는 데이트를 반복하고 있다면 문제가 있다. 매일 똑같은 데이트만 하고 있다는 건 더 이상 서로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것은 이별의 전조까지는 아니더라도 애정의 정도 문제는 있다고 볼 수 있다.



SNS에 답글을 남기지 않는다


당신의 SNS에 댓글을 달지 않거나 당신이 그의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도 당신만 쏙 빼놓고 답을 한다면 그는 당신을 숨기고 싶어 하는 것일 수도 있다. 혹은 SNS상에서만은 당신에게서 벗어나고 싶거나..



뭔가 어색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연인 사이가 무르익으면 둘 사이에 가끔 긴 침묵이 흘러도 그다지 어색하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당신에게 그 침묵이 어색하게 느껴지거나 상대가 침묵을 견디지 못하고 아무 이야기나 꺼낸다면 그건 그 관계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다. 



아무 이유 없이 싸움을 건다 


둘 중 어느 쪽도 잘못한 사람은 없는데 그가 자꾸 시시비비를 가리자며 싸움을 걸어온다면 둘 사이의 관계는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가 자꾸 대화를 하자고 한다 


그는 관계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중이다. 당신에게 쌓인 불만을 이야기하고 싶거나 아니면 둘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자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것일 수 있다. 



그의 이야기를 남에게서 듣게 된다


그의 승진 사실을 그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서 듣게 됐다면, 당신은 그에게 더 이상 중요한 존재가 아닌 듯하다. 무슨 일이 있을 때 제일 먼저 전화하고 싶은 사람이 당신이어야 하는데 이미 동료보다 못한 존재가 되어버렸으니 말이다. 그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났다는 건 당신의 연애도 위기에 다다랐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들과 있을 때 당신을 막 대한다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당신을 없는 사람 취급하거나 버럭 화를 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 건 완벽한 이별의 신호다. 당신이 남들 앞에서 받을 상처를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뜻. 



당신에게 동정심을 느끼지 않는다 


당신이 아프다고 하는데 "왜 또 아프냐?"라고 대꾸하거나 상사에 대해 푸념해도 더 이상 반응을 해주지 않는다면 그는 이미 당신에게 정이 떨어진 것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