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슬라, 중국에서 전년 대비 33% 판매량 증가

COIN코알라 2023. 12. 12. 09:52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회사이자 자동차 회사 중 세계 시총 1위인 테슬라 차량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선 최근 나온 11월 중국내 테슬라 차량으 판매량을 보면 62,493대 였습니다. 이는 작년 11월 대비 4.82%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결과들만을 봤을때 테슬라는 중국에서 1월부터 11월까지 52만 7859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3% 가량 증가한 수치 입니다.

 

 

위의 표를 보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중국 내 테슬라 차량의 판매량은 항상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년 모든 월에서 전년보다 더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파란색 선이 2023년의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매년 중국내 테슬라 차량의 판매량을 월별로 색을 지정하여 나타낸 모습입니다. 국내에서는 각종 거짓 기사들 밖에 없기 때문에 테슬라가 얼마나 착실히 성장하고 있는지 잘 파악하기 힘들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위와 같이 데이터로 다 나타납니다.

 

한국 뉴스 기사들만 보면 테슬라는 중국에서 점점 안팔리는 중이고, 현대차는 뭔가 해낼 것 같은 분위기 이지만, 실제로는 현기차가 망하고 있고 테슬라는 꾸준히 성장중이며 중국인들은 테슬라 가격이 오르건 싸지건 상관 없이 꾸준히 구매하고 있습니다.

 

경제관련 뉴스는 한국 뉴스만 보면 바보됩니다.

 

그동안 국민 세금으로 키워온 현대자동차. 언론플레이만 할 생각은 그만하고 테슬라처럼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차, 가장 편리한 차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가져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거짓과 꼼수가 처음에는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여도 결국 안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