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이오닉6 와 투스카니, 포르쉐 타이칸 비교

COIN코알라 2022. 8. 23. 20:12

아이오닉6가 사전예약 돌풍을 일으키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아이오닉6 전면 디자인이 투스카니 같다는 얘기도 많이 떠돌고 있네요.

그리고 뒷모습은 포르쉐를 닮았다고 합니다.

 

흠... 정말?;;;

 

정말 그런지 사진으로 비교해 보시죠.

위는 투스카니이고 아래는 아이오닉6 입니다. 각도는 좀 다르지만 앞부분을 비교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가요?

 

 

이 사진들은 모두 투스카니 입니다. 이렇게 보니까 좀 비슷한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뒷모습을 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아이오닉6

포르쉐 타이칸 뒷모습과 아이오닉6의 뒷모습 비교 입니다.

어떤가요?

 

뭐.. 많은 영감을 받은 것 같기는 하네요^^;;

이것은 사전예약중인 아이오닉6의 가격 및 제원 표 입니다.

 

성능으로 보자면, 가장 빠른 모델의 제로백이 5.1초라고하니 성능에 신경쓴 모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확실히 싸긴 하죠!

엄청난 사전예약 돌풍이 이해가 갑니다.

 

개인적으론 현기차에서 전기차 라인을 아반떼급만 찍어내고 있는데 카니발, 스타렉스 같은 큰 차종도 얼릉 나왔으면 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