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플레이하기 위한 방법

COIN코알라 2023. 3. 6. 16:45

스타크래프트는 '프로게이머'라는 말이 생겨나게 했고 한국의 초고속인터넷 및 PC방의 보급을 이끌었던 전설적인 게임 입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는 물론 스타크래프트2도 무료입니다. 오늘은 이 고전 명작 게임들을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스타크래프트1의 개선판)은 돈을 내야 합니다.

 

1. 배틀넷 계정 만들기
스타크래프트2는 배틀넷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됩니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2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배틀넷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배틀넷 계정은 무료로 생성할 수 있으며, 만들기 위해서는 배틀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입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2. 스타크래프트2 다운로드 및 설치
배틀넷 계정을 만들었다면, 이제 스타크래프트2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배틀넷 계정과 연동되어 있으므로, 스타크래프트2를 플레이하려면 반드시 배틀넷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1 게임화면



3. 게임 모드 선택
스타크래프트2에는 여러 가지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대1 래더, 팀 래더, 커스텀 게임, 캠페인 등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모드를 플레이할 것인지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4. 연습 모드 진행
스타크래프트2는 전략적인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는 연습 모드에서 기초적인 조작 방법 및 전략을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래더 게임 플레이
스타크래프트2의 대표적인 게임 모드인 1대1 래더는 게임 실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래더 게임에서는 동일한 실력의 상대와 매치되어 게임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게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대회 참가
한국은 스타크래프트2의 대회 문화가 발달된 나라입니다. 대회에 참가하면 게임 실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게임에서 인기를 얻어 다른 유저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