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인크래프트 주민 직업, 거래물품

COIN코알라 2022. 7. 6. 17:41

마인크래프트에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고 사람들처럼 살아가는 주민이 있습니다. 이들은 마을을 형성하고 플레이어와 거래를 하기도 하는데요,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구하기 귀찮고 힘든 물건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등 많은 편의를 갖게 되기 때문에 주민을 이용한다면 마인크래프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직업을 갖고 있는 주민을 우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거래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래를 많이 할 수록 주민의 직급 레벨이 올라가는데, 5단계까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 레벨이 올라갈수록 거래할 수 있는 품목의 갯수가 늘어납니다.

 

 

1. 농부 주민 거래품목

농부는 퇴비통을 작업소로 삼으며 가까운 텃밭에서 일도 합니다. 감자 26개를 주면 에메랄드 1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에메랄드를 얻기 위해 쓸만합니다.

 

 

 

2. 사서 주민 거래품목

사서주민은 마법이 부여된 책을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사서는 독서대를 작업소로 삼습니다.

책에 부여된 마법의 단계가 높을수록 가격이 비싸며 최대 64에메랄드까지 올라갑니다. 수선, 무한, 섬세한손길 처럼 레벨이 따로 없는 마법은 1레벨입니다.

 

 

 

 

3. 양치기 주민 거래품목

양치기 주민은 베틀을 작업소로 삼습니다.

 

 

4. 지도 제작자 주민 거래품목

 

 

해저유적과 삼림대저택의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를 판매합니다. 작업소로 삼는 블록은 지도제작대 입니다.

 

 

5. 성직자 주민 거래품목

 

작업소로 삼는 블록은 양조기이며 쓸데없는 썩은살점을 에메랄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특히 경험치병은 성직자와의 거래 말고는 따로 얻을 방법이 없는 아이템 입니다.

 

 

 

5. 갑옷 제작자 주민 거래품목

 

 

용광로 블록을 작업소로 삼으며 플레이어가 제작할 수 없는 아이템인 종과 사슬갑옷을 판매합니다.

 

 

 

6. 무기 대장장이 주민 거래품목

숫돌을 작업소로 삼으며 역시 종을 판매합니다.

 

 

7. 도구 대장장이 주민 거래품목

대장장이 작업대를 작업소로 삼습니다.

 

 

 

8. 석공 주민 거래품목

석재절단기에서 일합니다. 초심자 단계에서부터 연료 소모 없이 점토를 벽돌로 바꿀 수 있습니다.

 

 

9. 도살업자 주민 거래품목

도살업자는 훈연기를 작업소로 삼습니다.

 

 

10. 가죽세공인 주민 거래품목

가죽세공인은 가마솥에서 일합니다.

 

 

11. 멍청이

 

직업이 없고 가질수도 없는 주민으로서 보통 마을이 생성될 때 생성되며 마을을 배회하기만 하고 모임에도 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