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하다 가끔 여러 셀마다 같은 문자를 추가로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전화번호를 정리하다가 그런 필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제가 갖고 있는 엑셀 전화번호부엔 전화번호가 앞에 '010'이 '0' 으로 표기되어 있었는데요,
이걸 010으로 모두 써야할 필요가 생겼거든요.
이때는 전화번호가 있는 모든셀마다 '01' 만 추가로 더해주면 되는데요,
일일이 입력한다면 이것도 어마어마한 일이 되겠죠?
당연히 엑셀에선 셀 서식을 이용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죠.
위와같이 제 전화번호부 엑셀파일에는 앞에 '01'이 빠져있었습니다.
필요한 행이나 열, 혹은 원하는 셀을 선택하신 후 우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셀 서식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지정으로 들어가서 형식에 "01"@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지정한 모든 셀에 01이 추가되었습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 wfgbv.apk 주의하세요! (0) | 2016.08.31 |
---|---|
OCR프로그램 성능비교 구글드라이브 vs 레티아 ABBYY FineReader (0) | 2016.08.01 |
삭제된 파일 복구하기 - 언딜리트 (0) | 2016.02.08 |